안녕하세요 오늘 소식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분들을 위한 꿀팁들인데요 우리 화면 캡처할 때 가장 불편한 게 뭔가요? 캡처를 잘못하면 삭제를 할 때 귀찮게 갤러리로 이동한 다음 캡처한걸 선택하고 휴지통 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제 앞으로는 이렇게 해보세요 먼저 삼성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Good Lock'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해 줍니다. 그럼 아래 화살표처럼 '편리한 갤럭시'가 보이고 그걸 클릭하면 중간에 '나이스 샷'에 들어가 주면 되는데요
들어가면 두번째 '삭제 버튼 추가' 메뉴가 보이고 이걸 활성화 시켜줍니다. 활성화를 시키고 나서 다시 캡쳐를 하면 이제는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이제부턴 갤러리에 들어가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휴지통을 클릭해서 바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스마트폰을 새로 샀을 때 바로 해주면 좋은 건데 갤럭시 스마트폰은 초기 세팅 자체가 볼륨 조절이 한 칸에 너무 많이 움직입니다. 그래서 특히 자려고 누워서 스마트폰을 볼 때 한 칸은 너무 적고, 올리자니 소리가 너무 커서 줄이고 싶을 때, 한 칸을 내리면 아예 무음이 돼버릴 때 불편한데요 이때에도 '나이스 샷' 위에 'Sound Assistant'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음량 간격 변경을 기본 10으로 세팅되어 있는 것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5 정도로만 조절을 해도 앞으로는 볼륨 한 칸 한 칸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손가락으로 상단을 한번 쓱 내리면 알림 창이 뜨고, 이 상태에서 한 번 더 쓱 내리면 아래와 같이 빠른 설정 창이 보이는 건 누구나 다 아실 텐데요 근데 이걸 애당초 손가락 2개로 한 번에 쓱 내리면 한 번에 모든 설정 창이 보입니다.
근데 이것보다 더 숨겨진 기능이 있는데요 여기 설정 창에 메뉴들이 너무 많아서 옆으로 넘겨야 메뉴들이 다 보이는데요 위에 설명드린 'Good Lock' 밑에 보면 '갤럭시 꾸미기'가 있고 여기서 'QuickStar'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빠른 설정 창 버튼 배열 변경' 버튼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럼 두 손가락으로 내렸을 때 한 화면에 꽉 채워 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마지막 꿀팁은 아무 버튼도 누르지 않고 삼성페이를 바로 켤 수 있는 기능인데요 'Good Lock'에 들어가면 'RegiStar' 메뉴가 있고 클릭하고 들어가면 '뒷면 두드리기 액션'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면 두 번 두드려 액션 실행 & 세 번 두드려 액션 실행이 있는데요 여기에 삼성페이나 내가 자주 쓰는 앱으로 해두면 스마트폰 뒷면을 톡톡 두드리면 바로 삼성페이가 켜집니다.
오늘 소식도 주변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 계시다면 알려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