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동안 말도 안 된 것들이 드디어 바뀐다는 소식이 있어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너무 최근이라 대부분 모르는 새로운 소식 5가지인데요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신분증 위조 영업정지
그동안 청소년이 위조된 신분증을 가지고 술을 먹다가 단속에 걸려 억울하게 영업정지를 당한 자영업자분들 많았는데요 그런데 이제부턴 이런 식으로 속이다가 발각 시 주인은 행정 처분이 면제되도록 법이 드디어 개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정말 잘된 일인 것 같은데요 속이 다 시원합니다.
2) 비밀번호 변경
이제 더 이상 주기적으로 좋던 싫든 간에 변경을 했던 비밀번호 변경 문구 팝업은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진 1년에 2번씩 비밀번호를 강제로 변경을 권유 아닌 규정이 있었는데요 이것도 드디어 폐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억지로 바꾸다가 오히려 내가 비밀번호를 까먹을 일이 없어지겠죠
3) 자동차 정기검사
세 번째는 이건데요 우리 신차를 사면 4년 뒤에 무엇을 해야 하나요? 네 바로 최초 정기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앞으로는 4년이 아닌 5년으로 늘어나니깐요 가뜩이나 요즘 신차들이 잘 나와서 초반 몇 년은 문제가 될 것도 없는데 1년이 늘어났으니 조금은 편해진 것 같습니다.
4) 은행 거래한도
네 번째 소식은 은행 업무를 볼 때 ATM 기기에서 돈을 인출하려고 하면 한도 제한 계좌라고 하면서 1日 거래 한도가 30만 원이라 곤란하고 난처한 경험을 하신 적 있으실 텐데요 이것도 바뀌었습니다. 아무리 한도 제한 계좌라도 은행 창구를 통한 거래는 100만 원에서 300만 원 / 앱. 인터넷 뱅킹. ATM을 통한 거래는 3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이 되었습니다.
5) 세관신고서 작성의무 폐지
마지막 다섯 번째 소식은 그동안 해외여행 다녀올 때 세관에 신고해야 할 물품이 아예 없어도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를 작성해야 해서 엄청 귀찮았는데요 앞으로는 내가 신고할게 없다면 작송하지 않아도 되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해외에 갔다가 입국할 때 신고할게 없다면 엄청 편해졌습니다.
여러분은 또 어떤 게 개선되었으면 하나요? 이런 소식은 언제든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