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덥지도 춥지도 않은 시간과 여유가 된다면 여행 가기 딱 좋은 날씨인데요 주머니 사정은 치솟은 물가에 여행은 생각조차 어렵습니다. 여행은 가고 싶은데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정부·지자체·민간 등 240개 기관이 협업해 철도·항공 등 최대 50% 할인과 전국 숙박 최대 5만 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다가오는 6월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이나 비용 때문에 여행을 망설이고 있는 분이라면 오늘 소개 드리는 소식을 끝까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 드리는 내용은 정부에서 지난 2월 주요 민생 안정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여행 가는 달' 캠페인입니다.
그럼 어떤 프로그램과 어떤 혜택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첫 번째는 교통 혜택입니다. 지역 숙박, 관광지 입장권 등과 연계한 KTX 기차여행상품 구입 시 KTX 승차권을 주중 50%, 주말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거기에 관광열차 5개 노선(서해 금빛 열차, 남도해양 열차, 동해 산타 열차, 정선아리랑 열차, 백두대간 협곡열차)의 승차권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하실 수 있고요 내일로 패스 구매 시 1만 원 정액 할인이 적용됩니다.
국내 지방공항 도착 항공편 4개 노선 이용 시 항공운임 2만 원이 할인되고요, 반려동물 운임도 전액 지원됩니다. 8개 지방공항 쏘카 존에서 10시간 이상 대여 시 40% 할인이 되고, 그린카 앱을 통해 차량을 예약하면 최대 50%가 할인됩니다. 그리고 카카오T를 통해 시티투어 승차권을 예매하면 50%가 할인됩니다.
다음은 숙박 혜택인데요 12개 지역의 숙박상품을 온라인으로 7만 원 이상 예약 시 5만 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요, 비수도권 지역(서울, 경기, 인천 제외)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7만 원 이상 숙박 상품 예약 시 3만 원, 2만 원 이상 7만 원 미만 예약 시 2만 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등록된 캠핑장 예약 및 이용 시 1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요, 한국 관광품질인증 숙소 50% 할인 쿠폰도 제공됩니다. (1인당 최대 5만 원 한도) 이 밖에도 아르떼 뮤지엄 패키지 티켓 15% 할인, 칠곡 양떼목장 입장권 할인 등 전국 273건의 전국 관광지 입장권 할인 및 지역 문화 관광 콘텐츠 등의 혜택과 80개 내외의 국내 패키지여행 상품 최대 30% 할인, 농촌여행상품 최대 50% 할인 등 여행상품 특별 할인 전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검색창에 '여행 가는 달'을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혜택을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다만 이 모든 할인 혜택은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6월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서둘러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물가 때문에 삶은 힘겨워지고 여행에 대한 고민은 사치처럼 느껴지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6월 여행 가는 달' 캠페인을 잘 활용해서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 계획을 한번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