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동킥보드 & 공유 차량] 단속

반응형

 

 

요즘 학생, 어른 할 거 없이 편하고 빠르다는 이유로 전동 킥보드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이제 드디어 이런 것들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운전자라면 무조건 한 번씩은 겪는 정말 화나는 경험을 한방에 해결하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전동킥보드
전동킥보드

 

 

첫 번째 우리 운전하다 보면 식겁할 때가 있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이런 전동 킥보드가 도로건 인도건 아무렇게나 널브러져 있어서 운전할 때 자칫하면 안 보여서 위험한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닌데요 근데 이거 여러분 앞으로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딱 10초 만에 킥보드 사용자에게 6만 원 부과할 수 있습니다.

 

서울 기준으로 보면 아래처럼 검색창에 '전동 킥보드 신고'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킥보드 신고를 할 수 있는 전용 신고 시스템이 나오는데요 들어가서 하단에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QR코드를 찍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걸 킥보드마다 붙어있는 QR에 가져가 주면

 

 

전동킥보드 신고전동킥보드 신고
전동킥보드 신고

 

QR코드
QR코드

 

 

자동으로 화면이 넘어가면서 킥보드의 신고 위치, 사진촬영 등을 입력,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에 불법으로 주차된 킥보드의 사진, 위치, (위반) 유형만 입력해 주면 끝입니다. 그럼 견인업체가 와서 킥보드를 실어 가고  중요한 건 이렇게 견인된 전동 킥보드는 견인료 4만 원과 보관료가 부과됩니다.

 

 

 

킥보드 위반 신고
킥보드 위반 신고

 

킥보드 위반 신고
킥보드 위반 신고

 

 

범칙금 2만원
범칙금 2만원

 

 

심지어 불법주차에 해당되면 범칙금 2만 원이 추가로 부과되니깐 앞으로 불법주차된 킥보드가 보이면 지나치지 마시고 인생은 실전이란 걸 금융 치료로 알려주는 건 어떨까요?

 

두 번째는 요즘 도로에 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소가 같은 공유 차량 번호판을 달고 있는 차량들이 많은데요 이런 차들은 공유 및 렌터카임에도 불구하고 운전자들이 자기 마음대로 차량에서 담배를 피우는 경우가 있는데요

 

공유 차량공유 차량
공유 차량

 

앞으로 이런 모습을 사진 찍으면 3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거 아셨나요? 기본적으로 쏘카는 차량 내 흡연을 금지하는 항목이 있기 때문에 그냥 차 안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만으로도 10,000원의 페널티에다가 실내 세차 비용까지 따로 10만 원 넘게 내야 합니다.

 

 

차량 내 흡연
차량 내 흡연

 

 

게다가 쏘카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제출 및 신청'에 들어가시면 '흡연 신고'가 보이는데요 흡연 신고를 누르면 쏘카 번호판과 차내 흡연 모습을 촬영 후 제출하면 흡연 신고 리워드 크레디트 3만 원을 지급해 줍니다.  3만 원을 나중에 쏘카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출 및 신청
제출 및 신청

 

 

사실 근데 신고를 떠나서 자기 차도 아닌데 다른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치는 짓 좀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소식도 잘 기억하고 주변 분들에게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